[유통가 레이더] 제주개발공사, '친환경 경영' 비전 선포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제주개발공사, '친환경 경영' 비전 선포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를 ESG경영 원년으로 삼고, ‘그린 홀 프로세스’ 친환경 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이를 통해 오는 6월부터 무라벨 제품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동원F&B는 고품격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론칭을 통해 VIP고객을 공략한다는 전략이고, 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셀티바’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외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제주개발공사의 '그린 홀 프로세스'. [자료=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의 '그린 홀 프로세스'. [자료=제주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15일 ‘제주삼다수’를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는 비전을 발표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ESG 선도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원년으로 선포하고, 국내 유일의 친환경 사업 모델인 ‘그린 홀 프로세스’ 경영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제주삼다수 무라벨 생수 출시를 시작으로 재생 페트 사용, 바이오 페트 개발 연구 등 2030년까지 플라스틱 50% 절감을 위한 단계별 로드맵 구축에 착수했다. 또 공사 내 생산시설을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한 이산화탄소 절감을 지속적으로 이뤄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VIP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론칭하고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6종의 제품은 지난 18년간 건강기능식품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과 성별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분석해 탄생한 제품이라고 동원F&B 측은 설명했다. 
한편 동원F&B는 GNC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올리닉 제품 6종을 각각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샘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3월14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 ‘셀티바’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에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할 예정으로, 이는 셀티바 브랜드의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듀얼바이옴’ 제조에 사용될 예정이다. 
‘킬팻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로,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가 확인됐고, 특히 제지방량의 변화 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감소시켜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한국야쿠르트 측의 설명이다.

○..CU는 친환경 용기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1월말 기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CU는 앞서 지난해 8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로 만든 용기를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상품에 적용해 김밥과 도시락, 샌드위치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CU는 PLA 용기 적용 품목에 샐러드를 추가시키고 오는 23일부터 BGF푸드 등 자체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탑실링(용기형) 샌드위치 용기를 PLA로 교체한다. 또 오는 2분기부터 모든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샌드위치 제품에도 PLA 용기를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라이브 커머스와 TV홈쇼핑을 통해 남성 스니커즈 '뉴발란스 327 시리즈'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현대H몰' 모바일앱의 라이브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와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15·18일에 선보인다.
오는 15일 오후 9시에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쇼핑라이브)에는 구독자가 36만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의 인플루언서 '이스타(이주헌)'와 번개맨(박종윤)'이 출연해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스타TV'에서도 방영되고, 오는 18일 밤 11시 55분부터 19일 오전 1시까지 '영스타그램' 방송에서도 판매한다.

○..위메프는 택배 비닐봉투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We Made it, We Make it’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위메프는 택배 비닐봉투 1만장을 활용해 가방, 파우치, 카드지갑 등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비닐봉투는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 소재로, 열처리 과정에서 화학성분을 배출하지 않고 인체에도 무해하다.
완성된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토트백, 미니 크로스백(사코슈), 파우치, 카드지갑 총 5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몬스는 프리미엄 토퍼 매트리스인 ‘N32 토퍼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32 토퍼 매트리스는 50여 종의 프리미엄 내장재를 섬세하게 조합하는 '레이어링' 기술을 적용했다. 겉면은 식물성 소재인 린넨 자가드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커버 스펀지는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를 사용해 탄력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프리미엄 이미지를 N32 토퍼 매트리스에도 계승해 고품질 프리미엄 토퍼 시장을 개척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일반 매트리스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과의 경쟁은 물론 기존 침대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