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분석] 컴투스, 해외 시장서 '훨훨'...'백년전쟁' 통해 글로벌 흥행 이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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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분석] 컴투스, 해외 시장서 '훨훨'...'백년전쟁' 통해 글로벌 흥행 이어갈까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09 0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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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20년 매출 5,089억 원, 영업익 1,129억 원, 당기순익 753억 원 기록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컴투스가 해외 매출 비중을 80%까지 끌어올리며 지난 2020년 호실적을 기록했다.

상반기 최고 기대작인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이미 사전예약자 수 200만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에 힘이 붙은 가운데, PC 게임 기업 올엠 인수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0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8.4% 증가한 5,08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129억원, 당기순이익은 753억 원을 달성했다.

컴투스의 글로벌 성과는 2020년에도 계속됐다. 해외 매출은 전체의 약 80%인 4,045억 원으로, 이중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이 넘는 성과를 올렸다.

컴투스는 2021년 대작 게임을 비롯한 여러 장르의 라인업과 대표 IP인 ‘서머너즈 워’ 및 ‘MLB, KBO 라이선스 프로야구 시리즈’ 등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전략적 투자 및 M&A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길 계획으로 알려졌다.

올 상반기 최대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오는 4월 29일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진행된 테스트는 높은 참여율로 호평 속에 마무리됐고, 최근 시작된 사전예약에서 열흘 만에 200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는 등 글로벌 흥행의 청신호를 밝혔다.

2월 4일 글로벌 출시 이후 한국과 태국 시장에서 인기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또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 장르에서 높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워킹데드’ IP 게임, 10여종에 이르는 캐주얼 게임 등 다수의 라인업을 준비하며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컴투스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역시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IP 확장을 이뤄낼 계획이다. 더불어 MLB와 KBO 라이선스를 모두 갖춘 컴투스의 프로야구 라인업은 역대 최대 성과를 올린 2020년을 넘어서는 기록 경신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해 독일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개발사 ‘OOTP’와 최근 국내 유력 PC 게임 개발사 ‘올엠’ 등 우수한 개발력을 갖춘 기업들을 인수하고, 플랫폼 다각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2021년 역시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및 M&A 행보를 이어가며 기업 브랜드 가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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