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벤트 개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벤트 개편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팡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진행
영원회귀, 스킨 시스템 도입하며 수익 다각화 노려
신작 게임 사전 예약도 활발

컴투스와 엔씨소프트의 신작 게임이 서서히 베일을 벗으며 게임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거나 앞두고 있는 만큼, 티저 영상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사전예약자 수를 높이는 것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한편 깜짝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님블뉴런의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스킨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그동안 무료 콘텐츠들이 주를 이뤘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탄탄하지 않았던 점을 이번 스킨 시스템 도입을 통해 극복할 계획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님블뉴런이 스킨 시스템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을 지를 놓고 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애니팡3',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작 모바일 게임이 범람하는 상황 속에서 두 게임은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락인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애니팡3 '도전낚시왕' 스크린샷.
애니팡3 '도전낚시왕' 스크린샷.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인기 콘텐츠인 '도전! 낚시왕' 이벤트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애니팡3’에서 정기 이벤트 형태로 진행되는 미니게임 ‘도전! 낚시왕’은 다양한 물고기를 포획한 점수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콘텐츠다. 이번 개편으로 ‘도전! 낚시왕’은 무대를 낚시터에서 바닷가로 확장하며 낚싯배를 타고 해안에서 미니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전한다.

바다를 무대로 진행되는 이번 개편은 놀래미, 참돔, 개복치, 상어, 고래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로 낚시와 점수 경쟁을 즐기면서 보는 재미 또한 더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는 "독립적인 게임 하나 수준의 이용량과 인기를 얻고 있는 ‘도전! 낚시왕’에 특화된 이번 업데이트가 이용자들께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족을 드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최근 게임 개발 추진 상황 및 계획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해당 영상을 통해, 숙련도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와 시스템을 보완 중이라고 밝혔다.

영상 속에서 이승민 백년전쟁 개발 PD는 “승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일반전 매치와 숙련자들의 경기를 관람하고 습득할 수 있는 리플레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다.”며, “초보자와 숙련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 같은 게임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년전쟁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를 토대로 컴투스의 개발 역량 및 서비스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대전 기대작이다. 지난달 28일, 13개국 언어로 적용된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메인 이미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메인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타자와 투수를 육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기회가 넓어진다.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벨리타’와 좌익수 트레이너인 ‘소향’을 얻을 수 있다. 해당 트레이너들을 영입하면 투ᆞ타에 걸쳐 큰 폭의 전력 상승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벨리타는 새롭게 등장한 ‘포레스트 엘븐즈’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에 포함되어 활용도가 높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파이의 새해 기도’는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하고 누적 달성 미션 개수에 따라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인 ‘파이’ 영입권과 ‘코스튬 코인 500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2월 9일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블소2’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하고,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모든 이용자는 9일부터 블소2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블소2 온라인 쇼케이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9일 오전 10시에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엔씨(NC)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블소2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의 새로운 스킨 이미지.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의 새로운 스킨 이미지.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은 스팀(Steam)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 중인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에 스킨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 ‘루크’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스킨 시스템 추가에 따른 첫 번째 업데이트는 ‘처형자 재키(Jackie)’ 스킨이다. 님블뉴런은 향후 격주로 새로운 스킨을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 스킨 시스템은 페이투윈(Pay to Win)을 최대한 지양하고 게이머의 실력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영원회귀 개발팀의 의지가 담긴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이기도 하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 ‘루크(Luke)’는 2주만에 업데이트된 영원회귀 22번째 캐릭터이다. 루크는 게임 내에서 청소부의 외형을 하고 있는 살인 청부업자로 설정돼 있다. 루크가 사용하는 스킬에는 청소부와 청부업자 두 가지 직업의 특성이 반영됐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