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충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해진다
상태바
전기자동차 충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해진다
  • 조원영
  • 승인 2011.09.13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공단,올해말까지 38개 지자체에 충전기 204기 설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박승환)은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정책에 따라 전기자동차 보급 및 운영을 위한 충전시설을 광역시 도,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서울시, 제주특별자치도 등 38개 지자체,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과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급속 및 완속 충전기 204기를 올해 말까지 구축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공단은 충전인프라 설치장소 현장조사 설계, 설치공사, 충전기 구매·설치 및 감리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공단은 금년 4월 발표된 환경부의 충전인프라 설치 지침을 바탕으로, 지자체, 국가기관, 공공기관 등에 효율적이고 통일된 충전시설을 설치하여 전기자동차 보급 및 운행기반을 마련하는 등 정부의 녹색성장정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11년 공공부문 충전인프라구축은 13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을 위한 초석으로 국내 개발된 완속·급속충전기에 대한 표준화, 성능평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환경공단 정현택 자동차환경인증센터장은 “전기자동차 보급이 일반화 되면 충전요금, 이용정보제공 등 충전서비스사업자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여 녹색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전기자동차 개발 및 보급계획에 따라 2020년까지 100만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할 계획이며, ‘12년까지 전기자동차 초기 수요창출을 위하여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단은 ‘10년도 전기자동차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지역 9개소(공공기관, 주유소, 마트)에 16기의 충전시설을 구축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조원영기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