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로 청약 신청부터 국민연금 납부 확인까지
상태바
네이버 인증서로 청약 신청부터 국민연금 납부 확인까지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12.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든 서비스 이용 가능
사진 = 네이버 제공
사진 = 네이버 제공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21일부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 앱에 네이버 인증서가 적용됐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청약홈의 경우민간 인증서 중에서는 네이버 단독으로 추가된 것이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청약서비스 이용자들은 청약홈에 도입된 네이버 인증서로 액티브X 등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청약 신청부터 당첨 조회까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청약홈 웹사이트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하고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핸드폰으로 인증 요청 알림이 전송된다. 

핸드폰에 저장된 패턴, 생체정보 등의 인증 방식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인증하면 청약홈 로그인이 완료된다.

국민연금공단은 자체 앱 ‘내 곁에 국민연금’에 네이버 인증서를 우선 적용했다. 

이용자는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국민연금 납부 내역 확인, 예상 노령 연금액 조회, 기타 안내문과 고지서 열람 등 국민연금공단의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2월 말에는 국민연금공단 웹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인증서를 만나볼 수 있게 되며 활용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편리한 인증 경험 확대를 위해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에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만 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버 인증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에 로그인한 이용자들을 추첨해 총 201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청약홈 이벤트 기간은 내년 2월 20일까지이며, 국민연금공단 이벤트는 네이버 인증서가 국민연금공단 웹에도 적용되는 2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한 이용자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일상에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중요한 기관들에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더 커진 편리함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곳에서 네이버 인증서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