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기도 평택에 ‘미래성장동력 산업단지’ 조성
상태바
LG전자, 경기도 평택에 ‘미래성장동력 산업단지’ 조성
  • 정우택
  • 승인 2011.09.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까지 LG전자 및 협력회사가 1조원 이상 투자

LG전자(대표 具本俊, www.lge.co.kr) 가 미래성장동력 사업을 위해 경기도 평택시에 조성되는 대규모 산업단지에 참여한다.

6일 LG전자는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평택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극대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LG전자는 6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평택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극대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에서부터 원유철 국회의원, 김영기 LG전자 부사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선기 평택시장, 정장선 국회의원. 사진 = LG전자 제공

이 자리에는 LG전자 CRO(Chief Relations Officer) 김영기 부사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선기 평택시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협약에 따라 LG전자 및 협력회사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일대 약 278만㎡ 부지에 2014년까지 1조 원 이상을 투자해 태양광, LED조명, 수처리 등 미래성장동력 사업의 R&D 및 생산 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LG전자가 현재 경기도 평택시에 휴대폰, TV 등 59만㎡의 사업장을 가동하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에 조성하는 산업단지는 기존의 약 4배가 넘는 규모다.

경기도는 이번 투자로 2만 5천명 이상의 고용효과가 발생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이번 투자로 미래성장동력 사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 CRO 김영기 부사장은 “본격적으로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준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나가는 포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