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동영상 앱 사용실태, 유튜브 사용시간 압도적 1위...10대는 틱톡, 20대 이상은 넷플릭스 이용 특성
상태바
한국인 동영상 앱 사용실태, 유튜브 사용시간 압도적 1위...10대는 틱톡, 20대 이상은 넷플릭스 이용 특성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7.2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6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동영상 앱 사용 현황을 28일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동영상 앱은 ‘유튜브(YouTube)’로 6월 한 달 8.64억 시간을 이용했다.

그 뒤를 ‘틱톡(TikTok)’ 0.33억 시간, ‘넷플릭스(Netflix)’ 0.29억 시간, ‘웨이브(wavve)’ 0.14억 시간, ‘아프리카TV’ 0.13억 시간, ‘트위치(Twitch)’ 0.1억 시간 순이었다.

지난 6월 유튜브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3,366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1,540분을 이용했다.

지난 6월 틱톡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423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474분을 이용했다.
지난 6월 넷플릭스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451만 명이었으며 1인당 평균 381분을 이용했다.

지난 6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상위 10개의 동영상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람은 3,442만 명이었다.

세대별로는 사용행태에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유튜브’, ‘틱톡’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고, 20대 이상은 ‘유튜브’, ‘넷플릭스’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