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한국서부발전 감사업무협약
상태바
에너지관리공단-한국서부발전 감사업무협약
  • 조원영
  • 승인 2011.08.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상임감사 이영섭)과 한국서부발전(주)(상임감사위원 남동우)는 8월 17일(수) 서울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감사업무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감사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차감사 실시, 감사실무협의회 설치 운영, 공동 워크샵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감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높은 경영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가의 에너지수요관리를 총괄하고 있는 에너지관리공단과 지난해부터 태안에 국내 최대의 조력발전소를 건설 중인 한국서부발전주식회사와의 업무연관성을 비추어 볼 때,  두 기관의 인력 풀 교류를 통한 교차 감사를 실시할 경우, 객관적이고 공정한 감사를 통하여 방만경영을 견제하는 기능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우리 공단이 지난 30여년간 축적하고 있는 에너지이용합리화에 대한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양 기관 모두에게 더욱 효율적인 감사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은 실질적인 경영감시와 객관적이고 공정한 감사 성과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