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지옥 맛을 보여주마" 크래프톤 '테라히어로' 신규 보스 공략법
상태바
"불지옥 맛을 보여주마" 크래프톤 '테라히어로' 신규 보스 공략법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5.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선보인 모바일 MMORPG '테라 히어로'에 22일 새로운 보스가 공개됐다. 신규 보스인 만큼 지금까지 나온 보스 중 가장 강력하다. 새로운 보스의 등장에 커뮤니티가 다시금 활기를 띄고 있다. 신규 보스 '샨드라 마나이아'는 어떤 보스이고, 어떻게 공략해야할지 살펴봤다. 

테라 히어로에서 보스 레이드는 꽃과 같은 존재다. 사용자 한 명 당 두 명의 캐릭터를 골라 다른 여러 명의 사용자들과 연합하여 보스를 쓰러트려야 하는데, CC기도 잘 넣어야 하고, 기본적인 레벨이 받쳐 줘야만 성공할 수 있는 핵심 협력 콘텐츠 중의 하나로, 좋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오픈 때부터 인기 높았다. 

우선 샨드라 마나이아를 처치하면 견장을 제외한 모든 부위의 장비와 신규 파츠(장착 아이템)인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다. 허리띠는 6개의 액세서리 중 최종 아이템이다. '허리띠’는 다른 장신구 부위에 비해 획득 확률이 낮게 설정되어 있으며, 보스 레이드를 통한 획득의 경우 한시적으로 ‘거래 불가능’ 상태로만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스 난이도 및 보상 확률이 조절됐다. 모든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를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난이도 상향만큼 보상도 함께 상향 조정했다. ‘지옥’ 난이도가 업데이트 전 ‘불지옥’ 난이도와 유사한 수준으로 어려워지고, ‘지옥’ 난이도에서 이전 ‘불지옥’과 동일한 수준의 보상을 획득하도록 설정했으며, 더욱 어렵게 조정된 ‘불지옥’ 난이도는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샨드라마나이아는 악령의 고성에 자리 잡은 아르곤의 여왕이다. 샨드라마나이아의 제물 선정 규칙에 따르지 않으면 전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원정대가 가하는 피해량의 일부를 반사한다. 

스킬을 살펴보면 우선 '파멸의 광선'은 위협 수치가 가장 높은 적을 향해 3개의 광선을 발사한다. 또 '제물 선정'은 자신을 중심으로 3개의 부채꼴 영역에 큰 피해를 입힌다. 영역별로 피격된 적에게 탐욕, 증오, 기만의 표식을 부여한다. 제물 선정 스킬의 종료 시점에 '탐욕', '증오', '기만' 디버프가 각1개씩 존재하지 않으면 샨드라 마나이아가 모든 캐릭터를 즉사시킨다. 

'아르곤의 처형'은 샨드라가 지역을 오염시켜 해당 범위 내에 있는 적들을 둔화시키고, 지속 피해를 입힌다. 반대로 '마나안의 축복'은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체력이 절반 이하면 효과가 강해진다. '목표물 습격'은 샨드라가 다른 공간으로 사라졌다가 임의의 지역에 나타나 큰 피해를 주고 기절시킨다. 꼬치 채찍은 꼬리를 휘둘러 피해를 주고, 넉다운시킨다. 샨드라가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은 이렇게 7개다. 

 

샨드라 '어려움'의 권장 전투력은 8,907이고, 가장 어려운 '불지옥' 난이도는 137,295다. 공략법은 제물만 조심하면 된다. 제물을 바치라고 할 때 같은 곳에 두 명이 밟으면 규칙에 어긋난다. 한 명씩 가거나 모두 엉덩이 쪽으로 가야한다. 이렇게 제물 선정을 잘하면 무리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3갈래 광선을 발사할 때는 대시기로 안전지역 틈에서 피할 수 있다. 

 

샨드라 불지옥 공략법도 나왔다. 라즈, 극딜러 3-4명에 루비안이나 힐러 1-2명이 필요하다. 2파티 이상 4명은 필요하고, 라즈의 파티 대미지 대신 받기 스킬을 이용한 공략으로 반사 대미지를 피흡이 낮더라도 커버가 가능하다는 논리다. 파티구성은 라즈+힐러, 딜러+딜러 OR 힐러의 구성이 추천 파티로 거론되고 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