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중국 시장 진출 위해 내년 말까지 850억 원을 투자한다.
한샘은 내년 7월 중국 상하이 중심가 대형복합쇼핑몰에 연면적 1만㎡ 규모의 1호 직영매장을 개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년 중 현지 온라인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샘은 이미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상반기 자본금 300억 원을 투입해 중국 상하이에 현지 법인을 세웠다. 지난달 공시에서는 자회사인 한샘투자유한공사와 한샘가구유한공사의 지분 100%인 552억원 가량을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를 올해 상반기 상하이 법인 설립 금액과 더하면 투자 금액은 약 850억원이다.
한샘은 그동안 전체 매출의 99% 정도가 국내 판매 사업에서 발생하는 만큼 한 단계 성장을 위해 수익 구조를 다변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한샘은 중국 시장 진출 위해 최근 현지 채용 인력들에 대한 교육에도 착수했다.
최근 중국에서 선발된 신입사원 40여명은 지난 23일부터 6일간 한국에 방문해 한샘 제품 직영매장, 공장 제조 시설, 디자인연구소 등을 견학하는 교육도 받았다. 한샘은 이번 방한 인력과 한국 본사 직원 등을 포함해 중국 근무 인원 100명 정도를 뽑아뒀다. 강승수 한샘 부회장이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중국 B2C 사업을 지휘하고 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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