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마장면' 컵라면 출시...'편스토랑' 우승상품
상태바
CU, '마장면' 컵라면 출시...'편스토랑' 우승상품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2.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및 결식아동 지원사업 취지

 

CU는 오는 20일  K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첫 번째 우승 상품인 마장면을 컵라면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개그맨 이경규의 비법 레시피로 만들어진 마장면은 출시 직후부터 각종 SNS에 구매 인증샷, 시식 후기 등 관련 게시물들이 잇따라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후속 상품으로 출시되는 ‘CU 마장면 컵라면(1500원)’은 전남 영광군, 전남 함평군, 경남 사천시 등에서 생산된 우리밀을 사용한 유탕면으로 기획됐다.  

면발에 맞춰 소스에도 변화를 줬다. 참깨와 땅콩버터를 조합해 고소함을 극대화한 기존 소스에 마늘, 대파, 생강 등 갖은 양념채소를 더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끝 맛을 매콤하게 잡았다. 
 
KBS 편스토랑 두 번째 우승 상품이자 100% 우리밀을 활용한 ‘미트파이’ 역시 출시 2주 남짓 만에 우리밀 60여 톤을 소비하며 착한 미디어커머스를 실현하고 있다.

편스토랑과 합작을 통해 전국 CU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의 수입금은 프로그램 취지에 맞춰 결식아동 지원사업 등으로 지역사회에 환원될 계획이다.
 
김명수 BGF리테일 MD지원팀장은 “상품의 맛뿐만 아니라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 수익금 기부 등 프로그램이 가진 긍정적인 취지에 많은 고객들이 공감하면서 관련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으로서 상품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벌교 꼬막 도시락, 속초 홍게 라면 등 농어촌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상품들의 개발 및 판매에 일조하면서 지난 11일 열린 ‘제 24회 한국유통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