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지지 및 타다금지법 반대 서명 모아 국회 제출... 이용자 서명 7만7000명 돌파
상태바
타다 지지 및 타다금지법 반대 서명 모아 국회 제출... 이용자 서명 7만7000명 돌파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주일만에 타다 이용자 7만7000명, 드라이버 1500명 서명 참여
타다 응원 서명 팝업. [타다 제공]

타다에 대한 여객운수사업법 개정안(일명 '타다금지법')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에 이용자 7만7000여 명과 드라이버 1500여 명이 동참해 타다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목소리를 냈다. 타다는 이 목소리를 한데 모아 국회에 전달키로 했다.

타다(운영사 VCNC, 대표 박재욱)는 17일 타다를 지지하고 타다금지법에 반대하는 서명을 모아 국회에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다금지법을 중단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타다 이용자 및 드라이버 대상 서명운동 결과에 따르면 지난 15일 자정까지 진행된 이용자 서명에는 총 7만7133명, 지난 13일 자정까지 진행된 드라이버 서명에는 총 1530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용자 대상 서명은 10일 오후 5시경 시작 이후 빠른 시간 안에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이용자들은 서명을 통해 새로운 이동 대안으로서 타다에 대한 강력한 지지와 함께 소비자의 편익이 정치와 규제에 의해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는 현실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많은 이용자들이 “타다 없으면 아이 데리고 외출은 이제 꿈도 못 꿉니다”,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가 나왔나 싶었는데 그나마 없어지나”라며 타다에 대한 지지와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여기에 "소비자의 권익을 무시하는 법을 반대한다. 주변에 알리고 투표로 단체행동 할 것" "타다금지법 통과되지 않도록 1인 시위라도 할 것" "#타다금지법반대 #타다응원합니다 해시태그 운동 들어갑니다" 등 서명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의사 표현을 하는 고객들도 나타나는 등 소비자와 국민 편익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앞서 진행된 드라이버 대상 서명운동은 실제 타다 드라이버로 활동하고 있는 드라이버 이 모씨가 10일 오전 드라이버 대상 커뮤니티 및 SNS 등에 서명 링크를 배포하면서 시작, 나흘간 전체 타다 드라이버 수(1회 이상 타다 운행)의 15%에 달하는 인원이 서명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타다가 금지되면 생계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의 대표이신 국회의원님들께서 한 번 읽어 보시고 타다금지법을 철회해서 우리 드라이버들을 지켜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서명에 참여한 한 드라이버는 "날짜나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타다가 아니면 지금 현재 돈을 벌 수 있는 대안이 없다"며 절박하고 답답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이용자와 드라이버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타다가 지속적으로 드라이버와 국민 편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 한국 사회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현명한 판단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