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 드라마 'VIP' 인기에 커피족 로망템 급부상
상태바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 드라마 'VIP' 인기에 커피족 로망템 급부상
  • 최장원 기자
  • 승인 2019.11.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 이상윤이 장나라 위해 선택한 'VIP 전담 커피머신'으로 시청자 주목
TPO 맞는 자연스런 PPL로 고객층 확장… 회사 팬트리에도 제격인 ‘오피스 커피머신’으로 관심 ↑
SBS 월화드라마 ‘VIP’에 등장한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 캡쳐
SBS 월화드라마 ‘VIP’에 등장한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 캡쳐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가 ‘프라이빗 오피스 멜로’를 표방하는SBS 월화 드라마 ‘VIP’의 인기를 타고 ‘VIP 전담 커피머신’, ‘프라이빗 오피스 커피머신’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커피족 로망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남편의 여자 찾기’와 ‘백화점 상위 1% 고객 전담팀’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월화극 시청률 부동의 1위를 꿰차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화제 덕에 드라마에 PPL로 등장한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에도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 드라마 2회와 4회를 통해 두 차례 노출된 후 판매량은 물론 구입 문의까지 수직 상승했다는 것이 비탄토니오 공식 수입원인 산티아고앤 측의 설명이다.

또한 드라마 ‘VIP’에서 주인공 장나라, 이상윤 부부의 자택 주방과 백화점 VIP 전담팀의 오피스 팬트리를 배경으로 한 극중 주요 장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TPO (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센스 있는 PPL의 성공 사례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소형 가구의 주방가전으로는 물론, 오피스 팬트리용 커피머신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을 PPL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준 것도 이번 PPL을 통해 비탄토니오가 거둔 성과다. 기존에는 신혼부부나 1인가구와 같은 소형 가구가 주고객이었는데, 드라마 ‘VIP’에서 극중 주요 배경인 VIP 전담팀 사무실 팬트리(탕비실)에 등장한 이후 기업 등 사무실에서의 구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는 지난달 29일 방영된 ‘VIP’ 2회에서 VIP 전담팀의 커피타임을 책임지는 오피스 커피머신으로 첫 등장했다. 극중 VIP 전담팀의 오피스 팬트리에서 아이보리 칼라의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 두 대를 나란히 놓고 사용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한 비탄토니오 제품이어서 백화점 VIP 전담팀이 선택한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도 손색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나라(나정선)가 커피 원두를 넣고 버튼 하나를 누르자 금세 드립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이 그대로 드라마에 담기면서 제품의 간단한 사용법도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5일 방영된 4회에서는 극중 주인공 커플인 VIP 전담팀 팀장 이상윤(박성준)과 같은 팀 차장 장나라 부부의 자택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나왔다. 이 날 이상윤은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로 모닝 커피를 내린 후 갓 구운 토스트와 곁들여 아직 침대에 누워있는 아내 장나라에게 서빙하는 장면이었다. 지금까지 방영된 드라마 전체를 통틀어 가장 로맨틱한 장면이어서 더욱 매력적인 노출이었다는 평가다. 또 이상윤이 커피 한 잔을 따라 원두에서 갓 추출한 모닝 드립 커피의 향과 맛을 천천히 음미하는 모습도 등장해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VIP’ 커플 장나라와 이상윤을 사로잡은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 메이커는 회사나 집 등 어디서나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커피족을 위한 그라인더 일체형 올인원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는 나만의 스페셜티 커피 열풍과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탄토니오 커피메이커는 원두 분쇄와 동시 커피 추출이 진행돼 가장 신선한 상태의 드립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맛은 전문 바리스타가 추출한 핸드드립 커피 못지않지만, 조작은 간편하다. 원두와 물을 넣고 원하는 원두 분쇄 모드를 선택한 뒤 스타트 버튼만 누르면 최대 4잔 분량의 커피가 5분 이내에 완성된다. 커피 추출이 끝나면 30분간 보온 기능이 자동 실행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따뜻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아이보리 색상의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이다. 가격은 15만 9000원으로 가성비도 뛰어나며, 집들이나 연말 선물용 가전으로도 그만이다.

비탄토니오는 11월 한 달 간 롯데백화점점에서 '비탄토니오 브랜드 론칭 2주년 기념빅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비탄토니오 대표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으로, ‘VIP’에 등장한 전자동 커피메이커도 가성비 있게 구매 할 수 있다.

한편, 드라마 'VIP'는 백화점 상위 1%의 고객을 관리하는 VIP 전담팀 사람들의 비밀스러운 프라이빗 오피스 멜로 드라마다. 우리가 몰랐던 VIP들의 세상을 엿보는 드라마이자, 비밀을 가진 각자의 이야기를 통해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는 드라마다. ‘시청률 퀸’으로 불리는 배우 장나라의 오랜만의 복귀작이라는 점과 장나라-이상윤-이청아-곽선영-표예진-신재하 등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포진된 라인업으로 방영 전부터 관심과 기대가 높았다. 방영 첫회부터 압도적인 몰입감과 반전 스토리로 시청자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하며 동시간대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장원 기자  jangb01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