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민·관·군 공동 함상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민·관·군 공동 함상 취업박람회 개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12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진공, 창원시, 해군 공동개최...'독도함 함상 취업박람회'
- 80여개 업체, 1만여 장병 다녀가
- 중진공, 해군, 창원시 업무협약 체결...청년 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독도함에서 개최된 2019 함상 취업박람회

민·관·군이 합동으로 주최하는 '2019년 함상 취업박람회'가 12일 경남 진해 군항에 정박 중인 독도함에서 열렸다.

해군 창설일(11일)을 기념한 '2019 네이비 위크(NAVY WEEK)' 행사와 연계해 열린 이번 박람회는 군 장병에게 취업·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1만4500t급 대형수송함인 독도함 내부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KB 국민은행, 해군, 창원시청 등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국방부, 중소기업 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했다.

행사에는 지역 강소기업과 해운·방위산업 분야 업체 80여개가 참여하고 해군 장병 1만여명이 다녀갔다.

박람회에 앞서 독도함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협약서 체결,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기념사,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축사 등이 이어졌다.

한편, 중진공·해군·창원시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역예정 청년장병 취·창업 프로그램 활성화 취업박람회 공동 운영 지역 기업의 취업매칭 등 민··군 협업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주최측 주요 인사들이 개막테이프를 컷팅하고 있다. [중진공]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구직 활동에 애로를 겪는 전역예정 청년장병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함상 취업박람회가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만남의 장으로서 내일(MY JOB)을 위한 위대한 출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현규 부시장, 심승섭 총장, 이상직  이사장[중진공]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