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한국폴리텍대학 MOU체결
상태바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한국폴리텍대학 MOU체결
  • 한익재
  • 승인 2019.11.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양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자격검정 시행기관인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회장 정욱)가 어제(5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정인학)와 자동차진단평가사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성능 노트북 등 학습기자재의 기증식을 가졌다고 알려왔다.

앞줄 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임병철교학처장, 정인학학장,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정욱회장, 이상호부회장
앞줄 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임병철교학처장, 정인학학장,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정욱회장, 이상호부회장

 

 

자동차진단평가사는 지난 2010년에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자동차분야의 유일한 국가공인 자격으로 자동차의 성능과 상태를 진단하고 그 적정가치를 산정함으로써 자동차유통에 있어서 공급자와 수요자간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도입된 공인전문자격이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소정의 교육과 자격요건을 갖추면 자동차의 가격을 조사‧산정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양성교육 지원, 기업문화 실습체험,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교육생의 취업지원과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등 자동차 전문기술인력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제반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협회 정욱회장은 “젊은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열정이 저에게 새로운 기운을 싹트게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서류로만 남는 형식적인 절차가 아닌 또 다른 출발점이라 생각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협회와 자동차진단평가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인학 학장도 “스마트자동차 산업을 이끄는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협회의 관심과 지원은 학생들의 학구열을 드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어 교육자로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익재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