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에 10억원 기금전달
상태바
MG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에 10억원 기금전달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위해 10억원 지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지난 4일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사업' 에 선정된 20개 사회적경제기업에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주최하고,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사업’은 선정기업에 최대 7000만 원의 사업 자금 지원을 비롯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자금 조달 기회 연계 등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왼쪽에서 첫 번째)과 함께일하는 재단 송월주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4일 MG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기금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번 기금전달식에는 박차훈 중앙회장을 비롯, 3개월여의 긴 심사과정을 통해 확정된 최종 선정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향후 새마을금고는 다양한 협업기회를 마련하여 사회적기업의 자생력을 높임은 물론, 민간주도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다양한 사회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1300여개 새마을금고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새마을금고와 상생하는 사회적금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