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는 또 어떤 X이야?" 반전에 반전 넥슨 'V4' 광고 '대박'
상태바
"정화는 또 어떤 X이야?" 반전에 반전 넥슨 'V4' 광고 '대박'
  • 이재덕
  • 승인 2019.10.2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다고 일부러 찾아 들어오는 게임광고가 탄생했다. 넥슨 V4의 반전에 반전 광고다.

지난 6일 넥슨 V4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된 이 영상은 27일 기준 400만회를 돌파했다. V4 사전등록 TV CF 영상이 1500만회, V4 서버/캐릭터명 선점 TV CF 영상이 1000만회를 돌파했지만 이번 영상과는 결이 다르다. 이들 3종의 게임 영상에는 187개, 86, 57개의 댓글이 달렸다. 다른 영상에는 광고 너무 나와서 지겹다는 의견도 있지만 반전에 반전 영상의 댓글에서는 "광고로 보다 여기까지 왔다", "아...XX ㅋㅋㅋㅋ 게임할게요", "광고 대박", "아무 생각 없이 눌렀다 X빵 터졌다. 광고 콘티 짠 애 상줘라" 등 재미있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1분 47초 가량의 이 광고 영상에는 1서버의 최강자 워로드 '고인물'과 그에 버금가는 블레이더 '썩은물'이 레이드를 가던 중, 노숙을 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광고는 "나 재희거든?!! 정화는 또 어떤년이야???" 하는 대사 장면에서 절정에 달한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재희...정화... 아침 막장 드라마를 광고로 본 듯 하다. 이렇게 강제 게임 플레이시키는 건가"라고 댓글을 달았다. 

유튜브 MAU=앱에이프(Appape)
유튜브 MAU=앱에이프(Appape)

한편 V4의 경쟁작인 '리니지2M'은 8월 22일 티저 영상을 공개, 2300만회를 기록했으나 표절 논란이 불거지면서 영상을 내렸고, 다시 공개한 영상 2종이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어플 분석 사이트인 앱에이프(Appa.pe)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 어플의 월간/주간 활성자 수는 약 1700만 명으로 확인된다. 이 유저를 잡기 위한 치열한 게임 마케팅이 시작되고 있다. 

이재덕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