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 '11년 연속'
상태바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 '11년 연속'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10.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또, 한국타이어는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 모두에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평가는 해당 기업 제품을 최근 2년 이내에 구입해 6개월 이상 사용 중인 소비자 그룹과 6개월 이상 해당 제품을 유통 중인 판매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왼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품질부문 고객품질보증담당 강승현 상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왼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품질부문 고객품질보증담당 강승현 상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 

또,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 11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한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