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중국서 8K 전쟁 지원사격 'QLED-OLED 비교 시연'...‘빅뱅 미디어 데이’
상태바
LG디스플레이, 중국서 8K 전쟁 지원사격 'QLED-OLED 비교 시연'...‘빅뱅 미디어 데이’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9.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베이징의 798예술구에서 ‘OLED 빅뱅 미디어 데이’ 개최
- "중국은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LG디스플레이가 중국에서 OLED 대세화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베이징의 798예술구에 위치한 미파크(MeePark)에서 ‘OLED 빅뱅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4K 해상도의 OLED TV와 퀀텀닷 백라이트 8K LCD TV를 나란히 비교 시연했다. 4배 해상도 차이가 나지만 화질은 더욱 뚜렷하다는 점을 강조한 전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디스플레이 기술설명회에서 LG전자 직원이 8K QLED(왼쪽)와 4K 올레드 TV 화질을 비교해 설명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디스플레이 기술설명회에서 LG전자 직원이 8K QLED(왼쪽)와 4K OLED TV 화질을 비교해 설명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디스플레이는 LG전자를 비롯해 스카이워스, 하이센스, 콩카, 창홍, 소니, 필립스 등 TV 제조사를 초청했다. 수닝, 국미, 징동 등 대형 유통 업체도 참여했다. 50여개의 베이징 및 천진 지역 매체가 취재에 나섰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과 안승모 중국 프로모션 디비젼(Division) 상무가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올해 상반기 추진했던 ‘OLED 빅뱅 프로모션’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오창호 부사장은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이 본격 가동함에 따라 중국 OLED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은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세계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만큼, 반드시 중국 TV시장에서 OLED 대세화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OLED의 가치와 미래 비전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중국 OLED 시장의 빠른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자"는 결의를 다졌다.

OLED 빅뱅 프로모션은 LG디스플레이가 펼치는 ‘중국 OLED 대세화’ 전략의 일환이다. 베이징이나 광저우와 같은 대도시뿐만 아니라 중소 도시의 미디어, 유통, 고객사 및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전시·포럼·토론 등을 통해 OLED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활동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중국 무한, 충칭 등 15개 도시를 대상으로 1차 OLED 빅뱅 활동 진행해 왔다. 하반기에도 귀주, 심양 등 30여개 도시를 찾아가는 2차 OLED 빅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안승모 상무는 LG디스플레이 OLED 사업전략 발표 세션에서 "올해 30만대 정도 예상되는 중국 대형 OLED 패널 시장을 2020년 100만대, 2021년에는 200만대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실제, 중국 TV 시장은 단일국가로는 세계에서 그 규모가 가장 클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의 수용도도 높은 지역으로서 OLED TV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HS에 따르면 2018년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중국의 점유율은 6.5%였으나, 2022년에는 두 배 이상인 14%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장 옆에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고객사들의 OLED TV 주력 제품들과 함께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투명 OLED, 65인치 월페이퍼(Wallpaper) OLED 등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한편, LG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TV 시장인 중국에서 OLED 공장 양산을 최근 시작하기도 했다. 지난 8월 말, 광저우 OLED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8.5세대 사이즈의 월 6만장의 유리원판을 투입해 고해상도의 55, 65, 77인치 등 대형 OLED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월 9만장 규모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