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 제작·배포... 아동 5대 안전영역 가이드 제공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 제작·배포... 아동 5대 안전영역 가이드 제공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는 신체 발달이 완전하지 못하고 위험상황에 대한 인지와 대처가 부족해 안전에 취약하다. 따라서 어린이의 안전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보호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과 예방법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를 공동 제작해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에는 생활 속 안전사고와 아동 5대 안전영역을 소개하고 사고 예방법 및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법 등을 수록했으며, 각 가정에서 보호자가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보관이 용이한 그림 위주의 책자로 제작됐다.

아동 5대 안전영역은 성폭력‧학대, 실종‧유괴, 보건위생, 재난안전, 교통안전이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취약계층 가정, 지자체, 관련 기관 등에 가이드를 배포하고 보육 강사,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자료는 양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협조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12개국어 번역본도 제공된다.

지난 5월 어린이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앞으로도 어린이, 고령자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상시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