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소속 라이더, 대전서 ‘우리 동네 시민경찰’ 선정
상태바
바로고 소속 라이더, 대전서 ‘우리 동네 시민경찰’ 선정
  • 이효정
  • 승인 2019.09.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바이 절도 피의자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
왼쪽부터 이진우 바로고 대전 중앙 허브(지사)소속 라이더,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
왼쪽부터 이진우 바로고 대전 중앙 허브(지사)소속 라이더,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

 

바로고 소속 라이더가 대전지방경찰청 ‘우리 동네 시민경찰’로 선정됐다.

바로고는 오토바이 절도 피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바로고 소속 라이더가 대전지방경찰청 ‘우리 동네 시민경찰’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표창을 받은 라이더는 대전 중앙 허브(지사) 소속 이진우 씨(36)다.

이 씨는 지난달 16일 대전 중구 은행동에서 10대로 보이는 피의자 2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것을 수상히 여겨 불러 세운 뒤 피의자들로부터 무면허와 도난차량이라는 진술을 확보하고, 112에 신고해 이들을 검거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 씨의 신속한 신고 덕분에 도난당한 오토바이도 피해자에게 무사히 반환될 수 있었다고 바로고측은 설명했다.

이진우 라이더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표창까지 받게 돼 뿌듯하다"면서 “지역 곳곳을 누비는 라이더 업무의 장점을 살려 지역 치안 활동에 앞장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이진우 라이더 덕분에 피해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게 돼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바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역 내 치안 공백을 줄이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논현2파출소(소장 오정석)와 지역 공동체 치안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내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주민 안전을 확보하는 ‘합동순찰대’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