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가 돌아왔다'...이마트, 가을 햇꽃게 판매 돌입
상태바
'꽃게가 돌아왔다'...이마트, 가을 햇꽃게 판매 돌입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08.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22일부터 수조 판매로 신선도 높인 활꽃게 3마리 9900원에 판매
이마트가 판매하는 꽃게 상품 사진.
이마트가 판매하는 꽃게 상품 사진.

이마트가 가을 햇꽃게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는 꽃게 금어기 해제 다음날인 22일부터 햇꽃게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80개 점포에서는 수조에 저장한 활꽃게(200g 내외)를 3마리에 9900원에 판매하며, 나머지 점포는 빙장꽃게(200g 내외)로 마리당 3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가을 햇꽃게의 신선도 강화를 위해 수조 판매 방식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수조 판매는 주로 랍스터, 대게 등 고급 어종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산물을 활어차로 유통하고 산채로 판매하기 때문에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판매 방식이다.

대형마트에서는 일반적으로 톱밥꽃게나 빙장꽃게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해 왔으나, 올해 이마트는 상품의 신선도 강화를 위해 수조에 넣어 판매하는 활꽃게를 주력 상품으로 도입했다.

한편, 이마트는 올 가을에는 전년보다 꽃게 생산량이 증가해 꽃게 판매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꽃게 생산량이 증가한 원인을 놓고 이마트는 올해 여름 잦은 비로 인해 육지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민물이 증가하면서 연근해 어장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수온도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상훈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꽃게 어획량이 크게 감소하면서 올 봄 신선한 활꽃게를 맛보지 못한 소비자들이 가을 햇꽃게 풍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이마트는 더욱 신선한 활꽃게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수조 판매 방식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