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식품,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제안
상태바
영화식품,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제안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8.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중년에 접어들면서 폐경으로 인한 갱년기를 경험하게 된다. 갱년기 초기증상으로는 열감이 오르면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안면에 홍조가 나타나는 경우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심리적으로도 감정기복이 심해지면서 우울증 등에 시달리기도 한다.

최근에는 웰에이징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여성 갱년기 영양제나 갱년기에 좋은 약 등 갱년기와 관련된 각종 식품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그 가운데 한방에서는 예부터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칡 효능을 주목하고 있다.

칡은 한방에서는 갈근이라고 불리면서 오래도록 귀하고 깊은 약성이 주목받아 왔다. 특히 칡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다.

열감이 오르면서 나타나는 가슴 두근거림이나 갱년기 불면증, 안면홍조 등의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등 다양한 칡의 효능이 인정을 받고 알려지면서 갱년기 건강식품으로 칡즙의 효능을 담아낸 건강식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그 중 한방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진 영화식품 역시 영화 칡즙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식품은 1983년부터 36년이라는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한방전문기업으로 이미 다른 건강제품을 선보이면서 인지도를 쌓고 있다. 특히 영화식품만의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제조 과정에서 인공첨가물이 일체 배제된 천연제조공법을 통해 제조하여 깊은 한방의 맛과 향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TV에서 갱년기를 주제로 하는 공익광고까지 나올 만큼 갱년기 여성들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등의 선호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면서 “이에 부담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천연재료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그 가운데 하나인 칡즙효능을 주목한 많은 소비자들이 갱년기에 좋은 차로 칡과 관련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도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영화식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