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포켓몬GO' 로켓단 등장 업데이트
상태바
우리가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포켓몬GO' 로켓단 등장 업데이트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7.2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 IP를 사용한 모바일 AR게임 ‘포켓몬GO’에 포켓몬스터의 영원한 귀염둥이 악당 로켓단이 등장한다.

나이언틱이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켓몬GO에 로켓단을 업데이트하고 상세 내용을 공지했다.

 

로켓단은 원작 포켓몬스터 1, 2세대 게임인 ‘포켓몬스터 적/녹/청’과 ‘포켓몬스터 금/은’에 등장해 포켓몬을 강제로 포획 혹은 절도해 나쁜 짓을 꾸미는 악당조직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로사와 로이라는 캐릭터로 인해 게임을 접하지 못한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이름이다.

 

포켓몬GO에서 로켓단은 ‘GO로켓단’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배틀 콘텐츠를 제공한다. GO로켓단은 색이 변한 포케스탑에서 조우할 수 있으며, 이들은 트레이너와 마주치면 포켓몬 배틀을 걸어온다.

트레이너가 해당 배틀에서 승리하게 되면 GO로켓단이 버리고 간 그림자 포켓몬을 잡을 기회가 주어진다. 그림자 포켓몬은 포획 후 바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정화라는 단계를 거치면 원래 포켓몬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정화를 거친 그림자 포켓몬은 일반적으로 포획할 수 있는 포켓몬보다 훨씬 강력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특히 이번 등장하는 GO로켓단의 단원은 모두 ‘조무래기’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어 유저들은 추후 간부급 GO로켓단이 출현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