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한국 전통문화 재해석한 창작물 크라우드펀딩 개설 늘어
상태바
텀블벅, 한국 전통문화 재해석한 창작물 크라우드펀딩 개설 늘어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7.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텀블벅
사진=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은 최근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창작물 관련 크라우드펀딩이 다수 개설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2030 세대에서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를 재해석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소비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기존에는 고루하다고 평가 받던 우리 문화를 새로이 젊은 층의 감성에 맞게 새롭게 재편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이다.

먼저 <한국 전통예술을 가방에 담다: 한옥 토트백> 프로젝트는 ‘한옥'이라는 주제를 가방 디자인에 담아내 후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경복궁 한옥 문의 철물들, 목가구의 경첩, 한옥지붕의 두주 등을 결합해 디자인으로 녹였다.

<광복의 별을 모아라! 작전명 만세! 독립운동가 카드게임> 프로젝트는 카드 게임으로 독립운동가를 오래 기억하고 기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독립운동가의 위대한 여정을 교육과 놀이에 녹여 역사 카드 게임을 제작해 유관순, 김구, 윤봉길, 신채호 등 잊지 말아야 할 위인들을 기리고자 한다. 

훈민정음을 새긴 여권 케이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훈민정음 여권케이스>는 훈민정음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여권 케이스 앞면에 이를 새긴 것. 덕분에 여행을 준비 중인 후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최근 텀블벅에서는 우리 문화에 관한 관심을 바탕으로 창작물을 만드는 시도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후원자가 이러한 다채로운 시도와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는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