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NCS 첫 도입 신입사원 뽑는다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NCS 첫 도입 신입사원 뽑는다
  • 조원영
  • 승인 2015.11.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13일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하며,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진행하는 채용으로, ‘탈(脫) 스펙 - 직무능력중심’으로 진행된다.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

경영기획 및 정책협력 부문, 환경기술 부문, 환경사업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총 2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 대상으로는 국가보훈자‧장애인‧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약자 계층도 포함된다.

서류접수는 11월 13일부터 11월 27까지 14일 동안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채용 홈페이지(recruit.keit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특히 서류‧필기‧면접 등 채용 전 과정에 NCS를 도입하여, 정부의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부응하고 직무능력중심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이름, 학력, 성별, 나이, 학점 등 불필요한 스펙이나 개인정보를 전면 차단하고,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경험기술서만 평가하는 ‘블라인드 서류심사’로 진행된다.

필기시험 단계에서는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 평가 및 직무논술을 시행하며, 면접시험 단계에서는 직무별로 구조화된 직무수행경험 면접을 도입하여 지원자들의 직무 관련 능력을 심층 검증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채용 공고문에 NCS 기반 분야별 직무 설명자료를 함께 게재하여, NCS 기반 채용방식 첫 시행에 따른 지원자들의 혼선을 예방하고 지원자들에게 채용 분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eiti.re.kr) 또는 경영지원실(조성문 선임연구원, 02-380-0540) 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채용과정 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중장기 교육혁신전략을 수립하고, NCS 기반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NCS를 기반으로 하는 인적자원개발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앞으로도 능력중심의 채용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이며, NCS 기반 직원 교육혁신 실현 등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