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IT,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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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IT,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 구축
  • 황창영
  • 승인 2015.11.12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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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 IT본부는 지난달 말부터 IT시스템 점검 및 작업 등의 운영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고 밝혔다.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란 시스템 일일 점검 및 보안 취약점 점검과 같은 각종 점검 사항이나 시스템 재기동 ! 및 관련 작업 등 시스템 운영 전반에 대하여 업무담당자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이 작업들을 사전에 정의된 절차에 따라 자동화한 것으로, 기존에 시간과 인력이 많이 소요되었던 점검 작업은 2~3회의 조작만으로 완료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주요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 구축사항은 ▲시스템 종료 및 기동 절차 ▲시스템 상시점검 ▲보안 취약점 점검 ▲시스템 관리 작업 등이다. 

NH농협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대규모 시스템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체계가 구축되면서 시스템 작업 오류 최소화, 장애복구시간 단축 등 안정성이 한층 강화되었다고 강조하고, IT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짐과 더불어 IT인력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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