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중소 벤처 M&A지원센터」 정보서비스망 오픈
상태바
신보, 「중소 벤처 M&A지원센터」 정보서비스망 오픈
  • 조원영
  • 승인 2015.09.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9월 30일 중소기업 M&A를 One-Stop으로 지원하는 「중소벤처 M&A지원센터」 정보서비스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보「중소벤처 M&A지원센터」는 신보 홈페이지내 정보서비스망을 통해서 매수 또는 매도 등 M&A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며, M&A와 관련된 전문컨설팅, M&A관련 자금지원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중소벤처 M&A지원센터」는 신보 내 관련 부서 협업으로 운영되며 향후 중진공, 성장사다리펀드와도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M&A는 비교적 단기간에 기업의 도약과 확장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경영전략임에도 특성상 은밀하고 장기간 진행되며 자금소요가 커 중소기업에게는 그림의 떡처럼 여겨졌었다.

이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신보는 자금지원 활성화차원에서 M&A보증 전문심사역 배치 등 조직을 개편하였으며,
자금지원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M&A보증제도를 개편하는 등 중소기업의 M&A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신보 자본시장부문 권장섭이사는 “그동안 신보의 M&A지원이 보증을 통한 자금지원에 집중되었으나, 이번 M&A지원센터 정보서비스망 오픈을 통해 M&A관련 토탈서비스를 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접속방법: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내 중소벤처기업M&A 지원센터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