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 중학생 1,800여 명 수료
상태바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 중학생 1,800여 명 수료
  • 조원영
  • 승인 2015.08.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은 13일 전국 6개 대학교에서「2015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를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연세대(인천), 고려대, 성균관대(수원), 충남대, 전남대, 부산대에서 캠프에 참여한 중학생 1,800여 명과 학부모 1,8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수료증  수여와 우수학생 시상 등이 진행됐다.
군부사관·소방관·유공자 자녀 500여 명도 3주간의  캠프생활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했다.

이 날 수료식에는 지난달 23일 입소식에 이어 삼성 사장단  6명이 여름캠프가 열린 대학을 방문해 중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전남대),  윤용암 삼성증권 사장(연세대), 김석 삼성사회공헌위원회  사장(고려대), 조남성 삼성SDI 사장(성균관대),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충남대),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부산대)이 참석했다.

수료식에 참가한 삼성 사장단은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에서 친구들, 대학생 선생님들과 함께한 다양한 체험과 추억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소중한 자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에서는 중학생 10명당 대학생 강사  3명이 배치돼 영어·수학을 집중 지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높여줬다.

드림클래스 여름캠프 입소와 수료 시점에 실시한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학년 평균 점수는 영어 7점,
수학 13점이 올랐고, 2학년 평균 점수는 영어 20점, 수학 10점이 향상됐다.

캠프 기간에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도 가졌다. 학생들은 지난 7월 31일과 8월 6일 열정樂서의 후속으로  진행 중인 '플레이 더 챌린지' 토크 콘서트의 드림클래스  특별편을 통해 도전정신을 길렀으며 국립발레단 공연,  오페라 등도 관람하며 문화적 감성을 키웠다.

지난 6일 고려대 캠프에서는 고려대 학생처장과 이공계 교수 5명이 재능기부로 물리학, 화학, 지구과학 등  기초과학에 대한 특강 시간을 가졌고, 각 캠프에서는 대학생 강사들의 대학 전공 설명회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도 가졌다.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하여 영어, 수학 성적이 향상되었고 본인의 발전된 모습에 스스로 놀라며 꿈과 희망을 키웠다.

 연세대 캠프에 참여한 박순민(가명, 경기도 용인 소재  중학교) 학생은 "캠프 입소 전에는 게임에 빠져
생활했었는데 캠프에 들어와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습  스케줄에 맞춰 생활하면서 게임을 끊을 수 있었고, 처음으로 사전도 찾아보며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요리사가 되는 것이 꿈인데 공부를 열심히 해서  요리 전문학교에 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대 캠프에 참여한 정현준(가명, 경남 창원 소재  중학교) 학생은 "캠프에서 여러 친구들, 대학생 선생님들과 생활하며 나의 장점이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며 "심리 상담사를 꿈으로 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현준 학생을 가르쳤던 고승환(20·서울대 사회복지학과 1학년) 대학생 강사는 "현준이가 꿈을 정한 후부터 수업 참여도도 좋아지고 진지하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멘토로서의 기쁨을 밝혔다.

 

대학생 강사들도 자신이 가르친 중학생들의 학습능력이 향상되어 보람을 느꼈고, 본인의 리더십도 기를 수 있는 등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4회 연속 강사로 참가해 온 방기현 씨(27·충남대 제약학과 4학년)는 "나 역시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으며 성장하여  조금이라도 사회에 보답하려는 마음으로 참가했다"며,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다 보니 캠프 초기에는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보였는데, 시간이 갈수록 주눅들지 않고 자기  주장과 의사 표현을 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드림클래스 중학생 출신으로 올해 대학교에 입학하여 대학생 강사로 참여한 정은진(19·중앙대 에너지시스템 공학부 1학년), 엄지영(19·성균관대 공학계열 1학년) 씨는 "드림클래스에서 받았던 도움을 나와 같은 처지인 후배들에게 되돌려 줄 수 있어서 기뻤다"며, "학습도 중요하지만 그맘때 얼마나 불안해하며 고민할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상담에 많은 비중을 두고 가르쳤다"고 입을 모았다.  

삼성드림클래스는 교육을 통해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2년 3월부터 시작한 삼성의  교육 사회공헌 사업이다.

배움의 의지가 있으나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학생들은 영어와 수학을 배우고, 이들을 가르치는
대학생들은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키우며 장학금을 받아  등록금 부담을 덜 수 있다.

대도시에서는 주중교실, 중소도시에서는 주말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중·주말교실 수업이 어려운
읍·면·도서지역 학생을 위해 방학 기간을 이용해 대학  캠퍼스에서 합숙하는 방학캠프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2012년 사업을 시작한 후 이번 방학캠프까지 주중·주말교실을 포함해 중학생 총
4만 2,000여 명, 대학생 1만 2,000여 명을 지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