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 열린다
상태바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 열린다
  • 조원영
  • 승인 2015.08.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과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이 오는 14일 대구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삼성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14일 수성유원지 수성못 일대에서 오후 2시부터 약 8시간 동안 진행되며,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이 펼쳐진다.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은 광복 70년을 축하하는 공연과 함께 지역의 창의성을 살려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자는 뜻을 담은 행사가 함께 열리는 융합형 페스티벌로, 30만 대구 시민들이 '광복의 환희와 새로운 도약을 향한 희망'을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① '지역'과 '창조'가 결합된 축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비전을 갖고 출범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시민들이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맞춤형 창업캠프  'C-CAMP' 발대식이 열린다.

또 '지역'과 '창조'의 시너지를 추구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취지를 살려, 대구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지역 예술단인 '떠오름 종합 예술단' 등이  공연을 펼치고, 개그와 음악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한국적
코미디로 세계를 평정한 '옹알스'도 대구 찾아간다.

② 전 연령대가 즐기는 축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광복 70년, 하나된 대한민국'이라는 취지를 살려 각 연령대별, 장르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진을 초청해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김태우, 세시봉, 윙크,  악동뮤지션, 오렌지카라멜 등 출연한다.
한편, 페스티벌 말미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한화그룹 후원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