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2015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환경공단,`2015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5.06.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이시진)은 환경보전의 실천적 분위기 조성과 환경예술작품의 문화적 공감 확산을 위해 `2015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은 올해로 ‘사진’과 ‘지면광고’ 부문은 20주년, ‘정크아트’ 부문은 10주년을 맞는 국내 환경 분야 최대 공모전이다.

특히 폐자원을 활용한 ‘정크아트’ 부문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어 국민의 재활용 인식개선에 기여해왔다.

올해 공모부문은 예년과 같이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등 3개 부문이며 접수는 7월 1일부터 17일까지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kecopr.or.kr)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사진‘ 부문 공모 주제는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나라 환경을 담은 장면 또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이며 '지면광고’ 부문 공모 주제는 △환경 분야 공익광고 또는 국민들에게 한국환경공단을 알릴 수 있는 광고다.

'정크아트‘ 부문 공모 주제는 △폐금속, 폐고무 및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을 활용하여 제작한 창작품 등이다.

지난해부터 연령, 학력 등 공모자격제한을 폐지하여 국민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사진’ 부분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지면광고’ 부분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정크아트’ 부분은 7월 1일부터 17일까지며 접수 마감 종료 시간은 오후 6시까지 공통이다.

수상작은 2차에 걸친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표절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표절 방지를 위해 1차 심사 통과 작품들에 대해서는 공모전 전용 누리집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kecocon)에도 공개한다.

수상작 발표는 9월 4일 예정으로 부문별로 15개 작품, 총 45개 작품이 선정된다.

부문별 대상 각 1점에는 정크아트 700만 원, 지면광고 500만 원, 사진 4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을, 금상 이하 수상자에게도 상금과 함께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시상식은 9월 18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열리며, 시상식 종료 후 일주일간 청계천 등에서 야외 전시를 진행한다.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서도 수상 작품을 연중 전시할 예정이다.

공단은 공모전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서울 ‘을지로아뜨리애(愛)갤러리’에서 지난 2년간(2014, 2013) 수상작품을 알리는 무료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사랑공모전 수상작품은 작품의 우수성과 실생활에 와 닿는 메시지로 환경교육 현장에서 많은 전시와 대여 요청을 받고 있다”며 “올해도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장려하는 훌륭한 작품들이 응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과 페이스북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전화(☎070-4755-4124)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