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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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 강화
  • 김병태
  • 승인 2015.05.31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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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www.lge.co.kr)가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에 참여한 프리미엄 빌트인 키친 패키지를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9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의 인테리어 디자인 박람회 ‘드웰 온 디자인(Dwell On Design)’에 참가해 ‘LG 스튜디오(LG Studio)’ 신제품을 전시했다. 행사 첫날에는 ‘네이트 버커스’가 LG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에게 ‘LG 스튜디오’ 패키지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LG스튜디오 소개하는 네이트버커스
‘LG 스튜디오’는 오븐레인지, 냉장고, 쿡탑, 빌트인 오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의 고급 빌트인 제품을 포함한 키친 가전 패키지로, 가격이 2만 달러에 육박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LG 스튜디오’ 라인업은 모든 제품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하고 평면 타입의 도어를 채택해 통일감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LG전자는 주방가구와 어울리는 평면 타입의 도어와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의 손잡이를 적용한 가스 오븐레인지와 전기 오븐레인지를 선보였다. 제품 전면에 적용된 세련된 글라스 재질의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사용자 방향으로 기울어져 조작이 편리하다.

세미빌트인 냉장고는 제품 깊이를 주방가구와 맞춤형으로 설계해 주변과 조화되도록 했고 도어를 평면으로 처리해 깔끔하다. 이 제품은 메탈 소재의 디스펜서를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글라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쿡탑 등 다양한 빌트인 제품을 선보였다.

LG 스튜디오 신제품
2013년 미국에 첫 출시한 ‘LG 스튜디오’는 작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작년 200여 개 유통채널에 진입했고, 올해는 이를 세 배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한 ‘LG 스튜디오’ 신제품을 올 3분기에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한 ‘LG 스튜디오’로 미국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고사항] ‘네이트 버커스’

 

‘네이트 버커스’는 ▲프리미엄 주방에 대한 미국 소비자 트렌드 연구 ▲디자인 협업 ▲마케팅 활동 등 작년부터 ‘LG 스튜디오’ 제품 개발 및 브랜드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네이트 버커스’와 협업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키친 솔루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트 버커스’는 1995년 시카고에 디자인 회사(Nate Berkus Associates)를 열고 ‘집은 사람의 이야기를 담아야 한다’는 철학으로 현대적 감각의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해왔다. 2002년부터 ‘오프라 윈프리 쇼(The Oprah Winfrey Show)’에서 실내 인테리어 전문가로 고정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고, 현재 NBC의 ‘아메리칸 드림 빌더(American Dream Builder)’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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