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올해 첫 ‘아름다운 로비음악회’ 개최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올해 첫 ‘아름다운 로비음악회’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5.01.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이 28일(수) 저녁 6시 15분에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사옥 1층 로비에서 2015년의 첫 번째 문화가 있는 날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소프라노 김현희와 박주현, 테너 김승직, 피아니스트 최연재를 초대해 약 한 시간 가량의 성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보리밭’, ‘님이 오시는지’, ‘희망의 나라로’ 등 우리의 가곡과 유명 오페라의 명곡을 선보인다. 특히,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관람객들에게 가사집을 나눠 주며 공연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아름다운 로비음악회’가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음악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한국의 대표 메세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매달 다양한 음악인들을 초청해 양질의 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로비 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는 사업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동참하면서 마련되었다. 지난 해 8차례 열렸던 로비음악회에는 금호아시아나 임직원 외에도 퇴근길의 주변 직장인들, 시민들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루었다. 

한편, 광주 유·스퀘어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실내 유·스토리에서 28일(수) 저녁 6시부터 아시아공연예술위원회 현악사중주단을 초청하여, 친숙하고 쉬운 세미클래식과 영화 음악, CF삽입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