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3일 컴퓨팅 산업 발전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미래부, 23일 컴퓨팅 산업 발전 컨퍼런스 개최
  • 녹색경제
  • 승인 2014.12.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오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컴퓨팅 산업에 대한 발전적 상생을 위한 '스마트 데이터센터&스마트 컴퓨팅 컨퍼런스 2014'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컨퍼런스에는 산업계, 관련 학계 및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스마트 데이터센터&스마트 컴퓨팅을 통해 실현되는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초연결사회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와 컴퓨팅 장비의 현주소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된다.

이 자리에서 백기훈 미래부 정보통신융합정책관은 국내 컴퓨팅 장비 산업과 데이터센터 산업은 서로 연관관계가 높은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업계 간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공유의 기회가 없었으나, 이 행사를 기회로 컴퓨팅 장비 산업의 활성화 및 관련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참석한 관련 기업들과 함께 공동 노력을 결의할 예정이다.

또한 그린데이터센터인증을 획득한 데이터센터에 대한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수여식과 및 스마트 데이터센터 구축·운영과 스마트 컴퓨팅을 통해 실현되는 미래 등 다양한 컨퍼런스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 행사장 앞 로비에는 '데이터센터 솔루션' 및 '컴퓨팅 장비업체' 제품 전시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