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천장에 트렁크 추가하고 즐거운 캠핑 떠나자~”
상태바
“차천장에 트렁크 추가하고 즐거운 캠핑 떠나자~”
  • 황창영
  • 승인 2014.12.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날씨가 급격히 추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오토캠핑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러한 오토캠핑의 수요 확대로 승용차에 비해 짐을 더 많이 실을 수 있는 SUV 차량의 인기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승용차의 판매율이 SUV 차량에 비해 대략 2.5배 수준으로 높다. 승용차를 타고 오토캠핑을 떠나는 캠퍼들에게는 부족한 수납공간이 무엇보다 가장 아쉽다. 특히 가을과 겨울철 캠핑은 텐트와 침낭 같은 장비가 두꺼워져 다른 계절보다 트렁크의 공간이 더 좁게 느껴진다.

승용차 오토캠퍼들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가의 루프박스를 장착하기도 한다. 루프박스는 플라스틱 재질이라 비에 젖지 않으며, 차량에 고정 되어있어 도난 및 파손에 강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큰 부피 때문에 보관이 어려워 대부분은 평상시에도 장착한 상태로 운행하는 경우가 많다. 루프박스는 물건을 다 비우더라도 자체의 무게와 공기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만큼 연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점에 아쉬움을 느꼈을 승용차 오토캠퍼들을 위해 현대모비스가 맞춤 상품을 내놨다. 현대모비스가 판매하는 크루저 루프백은 고가의 루프박스에 비해 가격이 월등히 저렴하며, 별도의 장치 없이도 승용차와 SUV 차량 모두에 설치 가능하다. 단 파노라마 썬루프 차량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특히 원단재질로 만들어져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 또 장시간 우천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2중 코팅 원단이 방수 역할을 도와준다. 크기 또한 부족함이 없다. 길이 110cm, 넓이 85cm, 높이 40cm의 사이즈와 320리터 저장용량으로 만들어졌다.

외관 디자인은 소음이나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 하기위해 유선형 곡선 형태로 제작되었고, 미끄럼과 방지패드와 루프백과 차량을 튼튼하게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Y형태의 웨빙끈이 포함되어 있다. 또 별도로 판매하는 레인커버를 추가하여 사용하면 바느질 부분이나 지퍼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빗물까지도 완전 차단 가능하다.

매일 같은 패턴으로 돌아가는 빡빡한 일상에 벗어나고자 떠나는 오토캠핑, SUV든, 승용차든 좁은 수납공간이 캠핑을 즐기는 데 걸림돌이 되었던 운전자라면 루프백과 함께 더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보자.

현대모비스 크루저 루프백은 모비스존(www.mobiszone.co.kr)에서 구매가능하며, 소비자가격은 198,000원이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