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제1차 한․인도 원자력 정기협의회 개최
상태바
1일 제1차 한․인도 원자력 정기협의회 개최
  • 녹색경제
  • 승인 2014.11.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인도 원자력청과 공동으로 12월 1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제1차 한·인도 원자력 정기협의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월 우리나라 대통령의 인도 국빈방문시 양국간 원자력분야 협력 확대를 위한 정례적 교류에 합의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 'ASEAN+3 및 동아시아정상회의(EAS)'시 개최된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대통령의 양국간 제1차 원자력 정기협의회 개최 제안에 따라 이번 회의가 성사됐다. 양국간 최초의 원자력 고위급 회의를 개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정기협의회에는 미래부에서 문해주 우주원자력정책관이, 인도에서는 라마쿠마 원자력청 원자력통제계획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양국의 외교부 관계자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 인도바바원자력연구소, 인디라간디연구소 등 원자력연구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 양측은 원자력기술 연구개발분야에서 '소듐냉각고속로'(SFR) 개발, 원자력 고온재료 설계 및 평가, 열수력 안전연구, 디지털 계측제어기술 등 4개 과제와 원자력기술 협력분야에서 방사선생명공학, 방사선 공업환경, 방사성동위원소 치료기술 개발, 방사성동위원소 생산기술, 원자력인력양성 분야 등 5개 과제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