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낭비 없는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상태바
환경부, 낭비 없는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 녹색경제
  • 승인 2014.11.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18일 서울 동작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정연만 환경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요리 전문가, 주부 등과 함께 ‘남김없는 실속 김장, 나눔은 배가 되는 행복한 김장’을 주제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하여 재료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환경을 생각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착한 김장으로 바람직한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주부들은 정연만 차관과 김장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법과 김장 음식물 쓰레기 분리 방법을 공유하고 김민정 김치 전문가(더 김치 이사)로부터 김장을 하면서 좋은 식재료 선택방법, 남은 김장 재료 활용법, 맛있게 김장을 담그는 방법 등을 배운다.

정연만 차관은 김장 담그기에 참여한 주부들로부터 김장을 담근 후 쓰레기 처리의 고충과 아이디어를 듣고 김장 쓰레기 개선을 위한 주부들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4인 기준 김장재료 정량 사용법, 김장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공유하면서 낭비 없는 김장문화에 대해서 토론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85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글 예정이며, 이날 만든 김치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행사에는 평소 환경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관심이 많은 주부 50여명이 참석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소외된 이웃들에 대해서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김동구 환경부 폐자원관리과 과장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 쓰레기를 줄이자는 말보다는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행사를 통해 김장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뿐 만 아니라 이웃과 함께 나누고 배려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