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중국 선양에 연간 120만대 브레이크 공장 준공
상태바
만도,중국 선양에 연간 120만대 브레이크 공장 준공
  • 조원영
  • 승인 2014.06.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만도(대표이사 : 신사현)가 전 세계 주요 완성차 메이커들이 진출해 있는 중국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생산 시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만도는 중국 내 자동차 시장에서 중요한 거점인 화북 및 화동지역 외에 최근 중국 내에서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동북 3성(흑룡강성, 길림성, 요녕성)의 자동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기 위해 27일 중국 선양에서 MSYC(Mando ShenYang China, 만도선양)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과 신사현 만도 부회장, 진해보(陈海波) 선양시 시장, 신봉섭 선양 한국영사관 총영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된 만도의 MSYC 공장은 66,000㎡ 부지에 26,000㎡ 건물로 연간 120만대 브레이크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MSYC 공장은 지난 2012년 11월 공장건설을 시작해, 2013년 10월 공장을 완공하여 오는 7월부터 GM 선양공장에 브레이크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향후 조향 및 현가제품으로 생산제품을 확대해 중국 동북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신사현 부회장은 “만도선양 공장이 위치한 중국 선양시 대동구에는 우리의 주요 고객들인 상하이 GM 선양공장을 비롯해서 화천 BMW, 화천기차(华晨汽車)그룹이 있고, 대련 항이 인접해 있어 수출하기에도 아주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만도선양 공장을 준공함에 따라 상하이 GM, 베이징현대(北京现代),둥펑위에다기아(东风悦达起亚),치루이기차(奇瑞汽車) 등 중국 내수시장은 물론, 앞으로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만도는 이번 MSYC 공장 준공으로 중국 북부지역을 모두 커버하는 생산기지를 확보, 지역별 생산기지를 통해 고객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만도는 지난해 중국에서 만도의 전체 매출액 가운데 23%를 차지하는 약 1조 3천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향후 현대/기아차 뿐 아니라 길리/볼보, 상하이자동차, 장안기차, 장성기차 등 주요 자동차 메이커를 대상으로 고객 다변화를 더욱 더 강화하는 동시에 선택과 집중의 성장전략으로 2018년 3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만도는 2017년까지 중국 법인에 4천5백억원을 투자해 생산시설을 더욱 확대, 중국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Leading Company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만도는 이미 2002년 중국 쑤저우에 조향 제품과 ABS 제품을 생산하는 쑤저우공장을, 2003년에는 캘리퍼 브레이크, 현가제품 등을 생산하는 베이징공장을 설립하였다. 또한 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2004년에는 주물제품을 생산하는 텐진공장을, 2011년도에는 Volvo를 인수한 길리기차와 합작하여 브레이크 및 현가제품을 생산하는 닝보공장을 세웠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