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산혁신도시로 15일 이전
상태바
동서발전, 울산혁신도시로 15일 이전
  • 김경호
  • 승인 2014.06.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이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에서 울산 혁신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한다.

12일 동서발전에 따르면 울산 우정혁신신도시에 자리잡은 신사옥은 지하1층, 지상 10층, 연면적 2만4980㎥ 규모다.

특히 임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높이기 위해 공기업 최초로 '스마트오피스(Smart Office)'를 도입했다.

스마트오피스란 선진 IT기술과 기기의 융합을 통해 고정된 근무 장소에서 일하는 방식을 탈피한 것으로 데스크톱 가상화(VDI), 유무선 통합전화(FMC), 클라우드 프린팅(Cloud Printing)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부서 및 개인간 칸막이를 제거하고 기존의 고정좌석제 대신 유연좌석제를 적용했다.

아울러 녹지면적을 극대화하는 등 에너지 효율 1등급 대비 에너지 소비량을 20% (238kWh/㎡·년) 절감할 수 있게 저탄소 녹색사옥을 실현하는 한편, 지열 냉난방설비(997㎾), 태양광 발전설비(70㎾), 지하주차장 집광채광, 소형 풍력발전 가로등 등 건물에너지 사용량의 16%를 신재생에너지로 활용함으로써 연간 약 1004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계획이다.

이밖에 신사옥 내 풋살경기장, 야외음악당, 농구장, 야외분수대, 테니스장, 강당 등 문화․체육시설을 울산시민에게 개방해 지역주민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