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스마트그리드, 고등학생들과 만나다
상태바
한전 스마트그리드, 고등학생들과 만나다
  • 김경호
  • 승인 2014.04.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0일(목)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전 구리남양주지사에서 스마트그리드스테이션 현장학습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전자과 학생들에게 전공 관련 기업의 현장학습을 통해 전력신기술에 대한 이해증진과 실무능력 향상 및 진로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다.

한전은 지난 2월 5일(수) 구리남양주지사에 스마트그리드기술이 통합 적용된 신개념의 에너지절감 사업모델인 스마트그리드스테이션(이하 ‘SG스테이션’)을 국내 최초로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한전은 이를 통해 에너지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함은 물론 건물의 용도에 맞춰 최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건물내부의 전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14년에 30여개, ’15년에 80여개 한전 사옥을 대상으로 SG스테이션 구축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SG스테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에너지저장장치 등 각각의 구성설비 견학, 종합운영시스템 시연 및 전기차 체험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건물 내의 전력 공급과 소비현황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되고, 똑똑한 에너지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SG스테이션의 다양한 기능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직접 전기차를 충전하고 탑승해보는 체험행사도 가졌다.

현재 한국전력은 국민과의 소통확대를 위하여 회사 홈페이지(www.kepco.co.kr)를 통해 최신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결정체인 SG스테이션을 견학할 수 있도록 관람신청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손쉽게 신청하여 견학을 할 수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