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서포터즈 출범
상태바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서포터즈 출범
  • 조원영
  • 승인 2014.04.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 대구·경북에서 개최되는 ‘물의 올림픽’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공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블루로드 서포터즈가 지난 5일(토)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K-water 수도권지역본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블루로드 서포터즈는 디지털 기기 및 SNS에 친숙한 청년층을 통해 물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국민 소통을 확산하여, 세계물포럼을 전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1기 블루로드 서포터즈로 선정된 50인은 2014년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동안 온·오프라인에서 2015 대구· 경북 세계물포럼 개최 홍보 및 물 인식 제고 캠페인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같은 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는 ‘물의 올림픽’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D-365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2014 Korea Junior Water Prize(KJWP) 대회’ 예선 및 설명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수자원 및 물 환경 이슈에 대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한 물 논문대회로, 이 자리에는 안상진 2014 KJWP 대회장, 이정무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장, 다니엘슨 주한스웨덴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대회 안내와 작년 수상작에 대한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다니엘슨 주한스웨덴 대사는 ‘스웨덴과 물’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52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오는 4일(수) 본선을 거쳐 최종 한팀이 스웨덴에서 열리는 Stockholm Junior Water Prize(SJWP)에 참가할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