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4월1일까지 연구·시험·행정직 신규 직원 모집
상태바
한국전기연구원, 4월1일까지 연구·시험·행정직 신규 직원 모집
  • 편집부
  • 승인 2014.03.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호용)이 21세기 첨단융합기술을 선도해나갈 국내·외의 우수한 인재를 찾는다.

모집 분야는 연구직과 시험기술직, 행정직군이다. 전기·전자·기계·재료공학이나 의공학·광학 등의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행정직은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행정직(학사급)을 제외하고 연구 및 기술직은 석박사급이 대상이다.

선발된 인재는 연구직의 경우 신재생에너지, 에너지관리시스템, 모션제어(로봇, 통신, 드라이버), 고전압 전력반도체, 전동력시스템, 의료영상기기, 레이저 및 광의료기기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시험기술직은 대전력시험설비 운영, 4000MVA급 대전력시험설비 증설사업, 전력기기 시험 및 국제표준화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되며, 행정직은 경우 경영지원, 연구기술 행정, 사업성과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4월1일까지 한국전기연구원의 채용 홈페이지(http://keri.saramin.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마이클 패러데이는 전자기 유도현상, 전기모터 등의 발견/발명가로서 ‘전자기학의 아버지’라 불리고 있으며, 니콜라 테슬라는 회전자기장법칙을 이용한 교류유도전동기, 변압기 등을 제작하는 등 전기기술 발전에 지대한 업적을 이룬 이들로 후대의 존경을 받고 있다.
 

편집부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