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많은 유저들에게 최고의 게임? 포켓몬컴퍼니, 신작 ‘포켓몬 슬립’ 공개
상태바
잠이 많은 유저들에게 최고의 게임? 포켓몬컴퍼니, 신작 ‘포켓몬 슬립’ 공개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5.31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활동을 게임으로 탈바꿈시킨 ‘포켓몬 고’와는 정 반대로 ‘수면’을 게임으로 바꾼 ‘포켓몬 슬립’이 공개됐다.

포켓몬컴퍼니는 29일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포켓몬 사업전략설명회를 통해 잠자는 것을 게임으로 만든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지닌 ‘포켓몬 슬립’을 공개했다.

‘포켓몬 슬립’은 포켓몬컴퍼니와 ‘살아남아라! 개복치’, ‘헌트쿡’을 제작한 일본의 인디개발사 셀렉트버튼이 공동으로 개발한다. 셀렉트버튼과 포켓몬컴퍼니는 2017년에도 잉어킹을 육성하는 게임인 ‘튀어올라라 잉어킹’을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

‘포켓몬 슬립’은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게임’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지만 이 외의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포켓몬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포켓몬 슬립’과 포켓몬 고 사이의 연계도 주목할 만 하다. 먼저 포켓몬 고의 연동 디바이스인 ‘포켓몬 고 플러스’의 센서를 통해 수면시간을 측정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전송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포켓몬 슬립과의 연동으로 수면시간 동안 포켓몬 고에 강력한 포켓몬인 잠만보가 다수 등장하는 모습도 공개돼, 포켓몬 슬립에 대한 기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