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시간당 60대' 창원 도장공장 착공식 열어... "차세대 글로벌 제품 생산 위해 본격 준비"
상태바
한국지엠, '시간당 60대' 창원 도장공장 착공식 열어... "차세대 글로벌 제품 생산 위해 본격 준비"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제품 생산 위한 '대규모 시설 투자' 본격 착수

한국지엠이 27일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확정된 한국지엠의 미래 계획으로, GM이 국내공장에 배정한 두 종의 차세대 글로벌 제품의 생산 및 연구개발을 위한 대규모 투자의 일환이다.

이번 착공식과 관련해 한국지엠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은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글로벌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창원공장이 GM 내 경쟁력 있는 생산 사업장으로 인정받고,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지엠이 27일, 창원공장에서 김선홍 창원공장 본부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임직원과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공=한국지엠>

그는 "또한 이번 대규모 투자로 협력사 고용 증대를 포함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창원공장에 신축되는 도장공장은 6만7000㎡ 면적 규모의 3층 높이로 지어지며, 시간당 60대의 차량 도장 작업이 가능하고, 주요 공정의 전자동화와 환경 친화적인 설비구축 등 최상의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한편, 이번 도장공장 착공식에는 김선홍 창원공장 본부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임직원과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여영국 정의당 국회의원, 최대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장,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 및 정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