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 진행...역사 강연·퓨전국악 공연 등 마련돼
상태바
신세계조선호텔,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 진행...역사 강연·퓨전국악 공연 등 마련돼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가치 재조명·역사의식 제고 노력...민관 협력 사회공헌사업에 새로운 발판 다져
신세계조선호텔과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역사콘서트를 진행한다

신세계조선호텔이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를 개최한다.

신세계조선호텔이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와 함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근현대사 교육 프로그램인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3시 덕수궁 중명전 야외마당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역사콘서트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에게 대한제국과 덕수궁 중명전의 역사적 의미를 알림으로써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굽시니스트’라는 필명으로 2009년부터 <본격 시사인 만화>를 연재 중인 김선웅 작가가 ‘만화로 보는 대한제국 이야기’라는 주제로 역사 강연을 펼친다. 강연 이후에는 강연자와 참가자들이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또한 강연에 앞서 남성 3인조 어쿠스틱 밴드 ‘세 자전거’가 봄날에 산뜻함을 더할 노래를 들려주며 자유 토론 후에는 신세계조선호텔이 2015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의 퓨전국악 공연이 이어져 청소년들의 눈과 귀 모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해로 2돌을 맞는 신세계조선호텔과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의 ‘덕수궁 중명전 청소년 역사콘서트’는 역사의 가치 재조명, 역사의식 제고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였다는 점에서 민관협력 사회공헌사업에 새로운 발판을 다졌다.

이지선 신세계조선호텔 CSR팀 팀장은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 가치를 알려주는 기회로서 대한제국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덕수궁 중명전에서의 역사콘서트를 진행한다”며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의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