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넷, 5G 기술 기반 보안 솔루션 출시... "IoT산업군 전방위 탑재 가능"
상태바
우리넷, 5G 기술 기반 보안 솔루션 출시... "IoT산업군 전방위 탑재 가능"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장비 제조 전문기업 우리넷이 5G 기술 기반의 보안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 

우리넷은 지난 2월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 보유기업 아라드네트웍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해당 사업부문의 공동 개발에 착수한 바 있다.

우리넷이 개발 완료한 보안 솔루션은 현재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모든 IoT 플랫폼 탑재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최근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있는 5G 기반의 IoT 장비 개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관련 보안 솔루션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통신장비 전문 제조기업 우리넷이 5G 기술 기반의 보안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 <출처=우리넷 홈페이지>

우리넷 관계자는 “우리넷이 보유한 대용량 패킷 전송 기술과 아라드네트웍스의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이 접목된 해당 보안 솔루션은, IoT 장비 네트워크가 모두 개별적으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체제는 그간 IoT 분야 보안문제로 제기돼 온 연계 네트워크 해킹 문제를 해결해, 만에 하나 하나의 장비가 해킹을 당하더라도 네트워크를 타고 또 다른 장비의 추가 해킹 피해를 방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우리넷은 이번에 신규 개발한 보안 솔루션을 5G 분야 외 LTE 기반의 IoT 장비로도 확대 적용해 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5G망 구축에 필요한 광전송 장비(POTN, PTN) 개발을 비롯해 LTE 기반 IoT 모듈, 모뎀, 라우터 등의 제품도 개발하고 있는 만큼, 차후 솔루션 확대 적용이 한층 수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