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태권브이와 건담을 만나다... 키덜트 팝업스토어 열어
상태바
롯데백화점, 태권브이와 건담을 만나다... 키덜트 팝업스토어 열어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5.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년 간 키덜트 상품군 매출 94% 신장... 최대 30% 할인 판매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날 시즌 동심을 품고 있는 3040 어른들을 위해 잠실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 키덜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어린이날을 맞아 태권브이와 건담 팝업스토어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5월 1일부터 7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잠실 월드타워점 지하1층에서 피규어, 프라모델 브랜드 ‘하비 플레이스 토비즈’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로봇 ‘태권브이’와 일본 애니메이션 ‘건담’의 프라모델과 피규어를 판매하는 ‘태권브이 vs 건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키덜트 상품군을 확대 중이다. 2017년 건담 프라모델 전문 매장인 ‘건담베이스’를 부산본점에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피규어, 프라모델 전문 브랜드 ‘하비 플레이스 토비즈’, 레고 전문 매장 ‘레고’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키덜트 매장을 확대했으며, 2018년 1년 간 키덜트 상품군의 매출은 약 94%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날 시즌에 맞춰 3040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로봇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태권브이 vs 건담’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시 한 번 어른들의 동심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피규어와 프라모델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정상가 40만원인 76.7cm 높이의 ‘태권브이’ 피규어를 32만원에 선보이며, 높이 17cm에 디테일이 뛰어난 ‘마스터 그레이드(MG)’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을 4만7500원에, 높이 13cm의 세부적인 디테일을 살린 ‘리얼 그레이드(RG)’ ‘풀아머 유니콘 건담’을 5만1300원에 판매한다. 일본 인기 만화 ‘원피스’와 ‘포켓몬스터’ 등의 피규어와 프라모델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하비 플레이스 토비즈’에서 판매하는 ‘건담’의 프라모델 작품과 게임 커뮤니티 ‘루리웹’에서 활동하는 스틸 모형 작가인 ‘낙(Nakk)’과 ‘작업자들’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5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976년, 1977년 극장에서 상영된 원조 ‘태권브이’의 김청기 감독 팬사인회도 진행한다.

또 5월 3일부터 6일까지 오후 1시~3시, 오후 5시~7시 두 차례에 걸쳐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구매 고객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원 제한없이당첨된 고객은 2만5000원 상당의 건담 프라모델, 피규어 등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정동혁 수도권 1지역장은 “어렸을 적에 에니메이션과 게임 속에서 봤던 로봇과 캐릭터들에 대한 추억으로 관련 키덜트 상품을 구매하는 3040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어린이날 연휴 동안 동심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키덜트 고객들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