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세우겠다"
상태바
박근혜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세우겠다"
  • 편집부
  • 승인 2014.01.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올해 국민 여러분이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우리 경제의 혁신과 재도약을 위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이끌어서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취임 후 첫 신년 기자회견을 하며 집권 2년차를 맞아 국정운영 구상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3대추진 전략을 세워 실천해 3년 후 우리 경제의 모습은 잠재성장률이 4% 수준으로 높아지고 1인당 국민소득은 3만 불을 넘어 4만불 시대를 바라보게 될 것"이라며 "고용률 70% 달성에 청년, 여성 일자리가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2014년 신년구상 및 기자회견에서 "60년만에 돌아온 청마의 해인 올해에는 성공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고 경제도약을 이뤄 국가와 국민들에게 활력 넘치고,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3대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실천해 갈 것"이라며 "첫째 우리 사회에 만연한 비정상적 관행을 정상화하는 개혁을 통해서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만들겠다"고 예고했다.

또 "창조경제를 통해 역동적인 혁신경제를 만들겠다"며 "농업과 문화 등 기존산업에 과학기술과 ICT를 융합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창조경제 비타민 프로젝트'를 보다 확대해서 산업현장에서 직접 융합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내수를 활성화해서 내수와 수출이 균형있는 경제를 만들겠다"며 "이제 중소기업도 투자를 늘려
내수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용창출력이 높고, 특히 청년이 선호하는 보건·의료와 교육, 관광, 금융, 소프트웨어 등 5대 유망 서비스산업을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집부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