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케이플러스’ ‘베터베이직’ 출시...뇌병변-발달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전문의류 선봬
상태바
‘옥션 케이플러스’ ‘베터베이직’ 출시...뇌병변-발달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전문의류 선봬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4.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병변 장애아 어머니가 만들어...장애인의 날 기념 응원 및 기부 이벤트도
'옥션 케어플러스’에서 뇌병변, 발달장애 전문의류 ‘베터베이직’ 상품을 판매한다

‘옥션 케이플러스’가 뇌병변-발달장애인을 위한 ‘베터베이직’을 출시하고 기부 이벤트를 펼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 케어플러스’가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뇌병변-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류 ‘베터베이직’을 선뵈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베터베이직’은 뇌병변 장애아동 어머니인 박주현 대표가 만든 장애인 전문의류다. 뇌병변 딸을 위해 3년 간 배운 의류수선을 바탕으로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베터베이직 의류-악세사리 20여종을 10% 할인가에 판매한다.

베터베이직 입점과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베터베이직 응원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는 베터베이직 의류가 판매될 때마다 동일 상품 1개를 옥션 회원참여형 사회공헌 기금인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뇌병변 장애아동에게 지원한다.

또 장애인 여고생의 일상 콘텐츠를 연재하는 유튜버 ‘굴러라구르님’이 베터베이직 상품을 소개하는 이베이코리아 유튜브 채널 영상에 오는 21일 00:00시까지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베터베이직 스카프를 증정한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베터베이직 디자인은 장애아들에게도 좋지만 비장애인들에게도 유용한 유니버설 디자인”이라며 “장애인에게 편하면 모두에게 편한 디자인인 유니버설디자인 상품 확대를 통해 장애인 소비자의 쇼핑 선택권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현 베터베이직 대표는 “뇌병변, 발달장애아뿐 아니라 그 가족이나 비장애인들도 함께 입을 수 있는 의류를 만들고자 했다”며 “옥션 케어플러스를 통해 장애인 의류는 물론 전문용품이 필요하다는 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