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가족친화기업 인증 받아
상태바
효성ITX,가족친화기업 인증 받아
  • 편집부
  • 승인 2013.12.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비지니스 솔루션 기업인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여성가족부로부터 ‘201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는 여성가족부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효성ITX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과 결혼부터 출산, 육아, 가정생활 전반에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제도를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직원의 비율이 높은 효성ITX는 직원들이 출퇴근 부담 없이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시간제 및 선택적 일자리 제도를 도입해 300여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있다. 이는 효성ITX 전체 임직원 수의 5%에 달한다.

우선 결혼 등으로 인한 여성인력의 경력단절을 막기 위해 개인의 근무 가능시간 및 여건에 따라 3·4·6시간 단위로 근무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단시간 근로제’와 주중 근무 요일(4~5일)을 지정하여 일하는 ‘선택적 근로제’를 도입, 운영 중이다.

또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시차 출퇴근제’, 출산 및 육아로 인한 휴직 발생시 대체 인력을 투입하여 공백을 보완하는 ‘직무대체제’ 등 다양한 고용형태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 기회를 창출하며 창조경제 실현에 동참하고 있다. 

편집부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